VMSPACE는 국내 최고의 건축 포털 매거진입니다. 회원가입을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Login 회원가입
Naver 로그인


한국건축가협회 도시재생세미나 '인공지능 시대의 도시와 건축'

seminar 2019.09.18


 

 

한국건축가협회 도시재생위원회는 오는 9월 26일 문화역 서울 284 RTO에서 미래도시를 주제로 ‘도시재생세미나: 깨우는 건축, 살아난 도시’ 세 번째 시즌을 시작한다.

도시재생위원회는 2017년부터 ‘깨우는 건축, 살아난 도시’를 주제로 세미나 및 토론회 시리즈를 진행하며 도시건축 전문가 및 도시재생 관련 활동가, 일반 시민 등이 참여하는 지속적인 담론의 장을 마련해 왔다. ‘2017-2018 도시재생의 이해’, ‘2018-2019 도시재생에서 건축가의 역할’에 이어 2019-2020 시즌에는 ‘도시재생, 건축과 도시의 경계, 협업에 대한 모색’을 주제로 총 6회의 세미나를 진행한다. 

첫 번째 발제자인 김성아 성균관대학교 건축학과 교수는 인공지능 시대에 있어서 건축의 구성, 생산방식, 경험방식의 변화와 이 과정에서 디지털화(Digitalization)되는 기능과 그 한계를 논한다. 또한 스마트 건축 및 도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미래도시를 주제로 ‘인공지능 시대의 도시와 건축’에 대해 발표한다.

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건축가협회 홈페이지(www.kia.or.kr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 

참가신청▶ 바로가기 


▲ SPACE, 스페이스, 공간
ⓒ VMSPA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
댓글